이름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이 클래스 이름이다. 클래스는 프로그램 설계의 핵심이기 때문이다.
클래스 이름을 지을 때에는 간결성과 표현성 사이에서 고민하게 된다.
클래스 이름은 가급적 짧으면서 핵심을 찔러야 하지만, 좀더 정확한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 몇 개의 단어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이런 딜레마에서 벗어나는 방법은 메타포metaphor,은유 를 사용하는 것이다.
메타포를 사용하면 단어 하나만으로도 연산작용을 통해 여러 관련 정보와 내포된 의미를 전달할 수 있다.

DrawingObject 대신 Figure

난 지금까지 너무 직관적이었다. 생각해 낸 한글 이름을 영어로 옮기는 식이었다. 그것이 옳다고 믿었다...

이제 좀 더 생각을 해보자.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