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스프링,스트럿츠 등, j2ee관련 공부를 하기로 했었지.
어제 첨 스프링책을 보는데......
ant? ant가 무엇인가... 뭘까.. 그냥 넘어가려다가 또 궁금증이 도져..
오늘까지 살펴본 끝에 대략 감만 잡았다. log4j도 마찬가지.. 연구실가서 관련자료를 프린트 해야겠다.

그리고 스프링 첫 예제를 해보았다.. 설정부터 어떻게 해야하는지 좀 난감.. 스트럿츠2 책을 볼때와는 달리 환경설정에 대한 별다른 설명이 없었다....ㅡ.ㅡ; 책은 스프링인액션..
설정에서 시간을 많이 잡아먹고.. 근데 단순했다는 거... src,WebContent 밖에 hello.xml만 두면 되는 거였다.. common-logging.jar도 라이브러리에 추가해주라는데 안해줘도 상관없을 듯.. spring.jar 통채로 넣으면 된다.
클래스 작성하고...xml도 작성하고... 실행했는데.. 에러.. 요걸로 1시간넘게 본 듯.. 허탈하게도 원인은 implements를 안해줬다는거..젝일
xml파일이 스프링컨테이너로 되는 거네..  beans엘리먼트 안에 각종 속성들 정의.. <bean id="인스턴스명"  class="완전한클래스명" > 또 요 안에
<property name = "greeting">
   <value>할로 ㅋㅋ</value>

신기할 것도 없지만,, 이것이 프레임워크다.. 프로퍼티에서 정의한 greeting이 setGreeting() 세터메소드를 호출하는 것이다. 물론, greeting도 자바빈즈에서 private String greeting; 으로 정의했다. 이름이 같아야 한다. value는 파라미터 값이 된다.

//빈팩토리는 스프링컨테이너!!
  BeanFactory factory = new XmlBeanFactory(new FileSystemResource("hello.xml"));


시작이 반이다... 이제 얼마나 투자하느냐다.. 감은 좀 잡았다..
해보자, 스프링~

AND